대전은 노잼 도시? 라는 말도 옛말!!
"잘 있거라~ 나는 간다~ 이별의 말도 없이~ 떠나가는 새벽열차 대전발 0시 50분~ "
추억의 대중가요 '대전부르스'를 모티브로 한 '대전 0시 축제'가 8월 11일 ~ 17일 중앙로일원(대전역 ~ 옛 충남도청)에서 진행됩니다.
이 행사는 근대도시 대전의 100년의 역사를 담은 시간여행 테마로 과거, 현재, 미래존으로 나누어 진행 됩니다. 과거존에서는 1950년대 ~ 1980년대 대전의 과거 모습을 관객이 참여하는 이머시브 공연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현재존에서는 길거리 문화예술공연, K-pop 콘서트, 월드 DJ 페스티벌이 매일 진행될 예정으로 상세 일정은 프로그램 일정 안내를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미래존에서는 여러 미디어 아트, 3D 홀로그램 영상과 건물 외벽을 활용한 미디어사파트 쇼가 진행되어 멋진 한여름 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 밖에 전국 댄스 페스티벌, 한 여름밤의 올드 시네마, 소상공인 오픈마켓, 가족과 함께 하는 놀이 및 체험 등 다양한 부대시설과 심야책방, 야외심야영화관 등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축제일에 앞서 8월 9일 수요일 05:00 ~ 8월 18일 금요일 05:00까지 중앙로, 대종로 교통이 통제 되어 시내버스를 포함한 모든 차량과 자전거(타슈), PM(전동킥보드 등) 통행 불가합니다. 축제기간 중 새벽 1시까지 지하철 연장 운행이 되며, 혼잡을 피하고자 행사장 근처엔 임시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지하철 이용이 어려운 분들과 타지에서 오는 분들은 근처 대학교, 공공시설 등 외곽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 0시 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